폴라리스오피스AI 연말 결산합니다!


거리 곳곳에 장식된 크리스마스트리를 보니 벌써 2023년 한 해가 마무리 되어가는 게 실감 납니다. 매년 12월은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준비의 시간이기도 하죠. 지난 시간을 돌아보면 올 한 해도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간 것 같은데, 여러분의 2023년은 어떠셨나요? 폴라리스오피스의 2023년은 풍성하고 다채로운 순간들이 가득했습니다. 특히나 폴라리스오피스 AI를 출시하는 큰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폴라리스오피스 AI의 2023년 여정을 살펴보며 연말 결산의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4월 🌷 | 국내 최초, 문서형 AI 플랫폼 ‘폴라리스오피스 AI’ CBT 출시

지난 4월, 폴라리스오피스는 국내 최초로 문서형 AI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AI는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서작성, 이미지 생성뿐만 아니라 PPT 템플릿 또한 AI를 통해 자동으로 생성하여 문서작성에 필요한 모든 AI 기능을 All-In-One으로 탑재한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6월 🌳 | 네이버클라우드와 한국형 AI 오피스 MOU 체결

폴라리스오피스 AI는 오픈 AI의 ‘챗GPT(ChatGPT)’,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 스테빌리티의 ‘스테이블 디퓨전’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고 빠른 문서 작업을 지원하는데요.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AI 전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진행했습니다. 특히나 지난 6월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한국형 AI 오피스’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AI에 ‘하이퍼클로바X’를 접목하여 국내 사용자에게 보다 최적화된,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로 획기적인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8월 🏊 | 한국남부발전과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 체결

무더웠던 여름에는 한국남부발전과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남부발전에서 제공하는 20만 개의 AI 학습용 문서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한 AI 오피스 연구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9월  🌾 | 폴라리스오피스 AI 정식 출시!

CBT(Closed Beta Test)와 OBT(Open Beta Test)를 거쳐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와 사용성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고, 드디어 9월에 ‘폴라리스오피스 AI’ 정식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AI가 문서를 분석하여 사용자와 음성을 통해 문서 내용을 질의응답할 수 있는 ASK DOC의 기능이 대폭 향상되었고 최신 버전의 GPT 4와 Stable Diffusion (SDXL v1.0) 모델 업그레이드로 더욱 정확한 결과물 생성도 가능해졌습니다. 덕분에 방대한 양의 자료 분석도 채팅으로 간편하게 이루어지고 모바일 사용성도 최적화하여 AI 문서 작업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10월 🍁 | 폴라리스오피스 AI 차량 버전 출시

이러한 사용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폴라리스오피스 AI 서비스를 모빌리티 영역까지 확대하였습니다. 차량용 폴라리스오피스 AI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에서 문서를 분석하고 보이스 코멘더를 통해 문서 내용을 주고받으며 업무를 수행하는 ASK doc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하는 차량 내에서 음성인식을 활용한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는 등 자율주행 시대에 획기적인 서비스를 공개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테슬라 적용 영상 보러가기)

 

11월 ❄️ | 딥서치와 AI 기술 협력 MOU 체결


지난달에는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전문 기업 딥서치와 ‘AI 기술 협력’ MOU를 체결했는데요. 이를 통해 기업, 사업 관련 데이터에 특화된 생성 AI 모델을 활용해 폴라리스오피스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폴라리스오피스는 더욱 혁신적인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리해 보니 AI 서비스로 아주 알찬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AI는 내년에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PC와 모바일을 넘어 다양한 환경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오피스 환경에서 벗어나 차량, 전자칠판, 사이니지 등 새로운 플랫폼에서의 문서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B2B 사업에서도 생성형 AI를 접목하여 더 넓은 범위에서 문서 작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2024년에는 폴라리스오피스 AI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약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내년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